부트캠프/항해+99 백엔드

태태개발일지 - 항해 플러스 백엔드 고민하고있다면

태태코 2024. 8. 24. 23:27
반응형

#자기소개

소프트웨어학과를 졸업을 앞두고 부트캠프를통해서 백엔드를 단기간에 교육받고, 금융업 쪽에서 개발을 하고있는 상태였다.

 

#항해 플러스에 들어오기 전, 백엔드 개발자로 일하며 갖고 있던 고민

항해를 시작하기 전에는 백엔드 개발자로 계속 성장하고 싶다는 욕구만 강했고, 나의 몇십년 커리어를 쌓아 가기 위해서 어떤 길로 준비를 해나가야할 지 막막 헀었다. 또한 공부 범위가 남들이 좋다는 것을 위주로만 하는 상황이였다.

 

#항해 플러스를 선택하게 된 결정적 계기 

 항해 플러스 후기가 다 너무 좋았고, 사실 키워드가 너무 매력적이었다. '물경력 탈출하기' 이부분에서 너무 끌렸다.

또한 커리큘럼이 같이 고민하면서 공부해보면 좋을 것 같은 내용들이였다.

 

#항해 플러스 백엔드 코스의 장점

  • 현직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실전 프로젝트
    항해 플러스 백엔드의 커리큘럼을 보면 TDD와 클린아키텍처 기반 서버 구축,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대용량 트래픽 처리 등
    이 있는데 사실상 다들 들어보기만 했고, 실제로 어떤 방식으로 해결해야 하고 안에 내용이 어떤 내용이 들어있는 지는 모를 것이라고 생각한다.
    대용량 트래픽을 다루는 다양한 방법과 시각을 통해서 대용량 트래픽을 다룰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배우는 점이 너무 좋았고,
    TDD나 아키텍쳐등 개발에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들의 토대를 쌓아 갈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사실상 그냥 멀리서 보았을 때 새로운 기술이네? 굳이 ? 그냥 기본만 지키면 되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했던 부분들에서 생각지도 못한 트레픽이나 불리한 점들을 찾을 수 있고, 아 이래서 이 기술을 사용하는 구나 납득하면서 그 기술에 대해 더 공부하고 싶게 만드는 강의였다.
  • 시니어 코치진의 멘토링
    이 부분이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온 요소이다. 정말 코치님들의 열정들이 너무 대단하시다. 코치님들의 지식을 어떻게든 수강생들에게 알려주고싶어하시는게 느껴지신다..
    특히 허재코치님 리스펙트합니다..
    조금 후회되는 부분이 초반에 너무 혼자 고민을 하고 혼자 해결하려고 했던게 약간의 후회아닌 후회를 하는 부분이다. 조금더 코치님을 괴롭혔다면 조금 더 많은 것을 알게 되었을 것 같기 때문이다.
    실제로 정말 혼자 많이 고민해보고, 정말 안풀리는 부분들을 코치님께 여쭤보았을 때 정말 얻는 것이 많다고 느꼈다.

  • 단계별 과제 해결을 통한 실력 인증 시스템
    여기에는 과제를 매주 2step씩 제출하고 pass를 받아가면서 주짓수 벨트와 동일하게 pass의 갯수에 따라 뱃지를 주게된다.
    화이트,블루,브라운,레드,블랙 등등등 최종 목표인 블랙을 따기 위해서 조금더 열정적으로 노렸했던 부분도 없지않아 있었다.
    결국 블랙뱃지를 받았다 ㅋ ㅋ

 

#항해 플러스 이전과 이후 어떻게 달라졌나

 어떤 방식으로 기술을 쌓아 가야하는지 길을 잡은 느낌이다. 여러가지 시나리오 들을 통해서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기술을 얻어가야 할 지 에대해서 감을 잡게 되었고, 남들이 다 해놓고 결과를 얻는 것이 아닌, 내가 직접 해보고 정확하게 판단을 해 나가면서 생각을 해나가야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얻게 되었다.

 

 

#항해 플러스에 투자한 시간, 돈이 아깝지 않은 이유

처음에는 무료가 아니고 가격도 싼 편이 아니라서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

10주간 했던 교육과 과제들이 개발 실력과 앞으로의 커리어에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생각했다. 좋은 습관들과 개발할 때 생각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서 너무너무 좋았고,
이름 그대로 항해. 이번 교육을 발판으로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얻어서 더 멋진 여정으로 나아가는 항해를 시작한 기분이다.

 

 

#항해 플러스 후배 수강생들을 위한 팁

 

모두가 어려워하고, 과제의 난이도 자체도 절대 쉽지않지만, 수강생 여러분들과, 코치님들과 함께 한다면 그냥 10주간 3-4시간 아니면 2-3시간 공부하는 습관만 가진다면, 그냥 저절로 하게되어있고, 금방 10주가 끝나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코치님들의 열정이 너무 나도 대단하시고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싶어하셔서 그냥 몸과 열정만 가져오면된다.

 

#항해 플러스 코스를 고민하고 있는 개발자들에게 한마디

고민하지말고, 바로 등록하고 시작한다면 어떤 개발자로 성장해야할 지 기본 토대와 길을 뚜렸하게 확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항해 플러스 백엔드 Lite 코스와 비교

https://taetaecoding.tistory.com/229

 

태태개발일지 - 항해 플러스 백엔드 과정과 항해플러스Lite 솔직 비교 및 소개

항해플러스 Lite 항해플러스 Lite 과정이 나와서 소개하려고한다. 항해플러스 lite 링크https://hhplus-lite-be.oopy.io/ 우선 항해플러스 백엔드 과정에 대한 후기를 듣고 싶으면 이 글을 읽고오면 될거같

taetaecoding.tistory.com

 

 

 

할인받는법

 

https://taetaecoding.tistory.com/153

 

항해플러스 과정 할인받는 법

우선 백엔드 7기 / 프론트엔드 4기 / Ai 2기가 모집이 시작되었다. 나는 백엔드 6기 수료생으로, 사실 백엔드 업무를 하고있고, 이 글을 읽는 사람이 항해플러스 백엔드를 고민하고있다면, 무조건

taetaecod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