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객체지향 기본 공부

태태코 2023. 3. 16. 23:44
반응형

가장 기본이 되는 객체지향 간단한 프로그램을 메서드로만 빼서 구현 해 보았다 이제 시작이다 객체지향 덤벼라

package file;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System.out.println("큰 값을 찾는 프로그램입니다.");
        System.out.println("두 수를 입력하세요: ");
        int x =sc.nextInt();
        int y =sc.nextInt();
        int max=findMax(x,y);
        System.out.printf("첫번째 문제 기능구현 Max: %d\n",max);

        System.out.println("짝수인지 홀수인지 구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System.out.println("아무 수나 입력해 주세요: ");
        int a = sc.nextInt();
        Boolean check = findValue(a);
        System.out.println(check==true?"짝수":"홀수");

        System.out.println("3의 배수인지 아닌지 구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System.out.println("아무 수나 입력해 주세요: ");
        int w = sc.nextInt();
        Boolean checkT = findTvalue(w);
        System.out.println(checkT==true?"3의배수입니다": "3의배수가 아닙니다.");

        System.out.println("절대값을 구하는 함수를 정의하시오.");
        System.out.println("수를 입력해주세여");
        int q = sc.nextInt();
        int z = getGuid(q);
        System.out.println(z);

        System.out.println("거꾸로수를 보내주는 프로글램입니다.");
        int ge = sc.nextInt();
        int get = getReverse(ge);
        System.out.println(get);


        System.out.println("소수를 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System.out.println("수를 입력해주세요");
    }

    private static int getReverse(int ge) {
        int x=0;
        int w=0;
        while(true){
             x= ge%10;
             ge= ge/10;
             w=w*10+x;
             if(ge==0)break;
        }
        return w;
    }

    private static int getGuid(int q) {
       if(q>0)return q;
        else return  q*-1;
    }

    private static Boolean findTvalue(int w) {
        if(w%3==0)return true;
        else return false;
    }

    private static Boolean findValue(int a) {
        if(a%2==0)return  true;
        else return false;
    }

    private static int findMax(int x, int y) {
        return x>y?x:y;
    }
}
반응형

'객체지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태코딩 - 객체지향 원칙  (0) 2024.12.25
구구단 프로그램(java)  (0) 2023.02.22
계산기 만들기 프로그램  (0) 2023.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