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태태경제일지 - EBS 자본주의

태태코 2025. 5. 29.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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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은 사고싶은걸 필요하다고 여기게한다.

 

1. 사람들은 광고를 통해 사고싶은걸 지속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2. 사람들은 없어서, 사고싶은거여서, 그냥 이러한 이유로 상품을 구매한다.

 

3. 학자가 분석했을 때 물건을 소비하는 사람의 유형은 다양하다.

 

4. 사람들 사이에서 제외되었을 때 구매를 많이한다는 결과가 있다.

 

5. 그리고 친구들이 살수록 같이 살 가능성이 있다는 결과도 있다.

 

6. 그리고 자존감이 낮을 수 록 살 가능성이 있다는 결과도 있다.

 

7. 예를 들면 내가 아이패드 신형을 사면 내가 좀 있어보이겠지 이런 느낌이다.

 

8. 이런것을 요약해 봤을 때 사람의 소비는 정신적인 것과 연관이 있다.

 

9. 즉 필수적인것과 사야하는 것을 잘 구분해서 소비한다면.

 

10. 금융활동을 하는것과 비슷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이다.

 

11. 본인이 어느정도 소비를 하는 지 궁금하다면

 

12. 한달월급 + 저축량 /한달월급 해서 퍼센테이지를 봤을때

 

13. 0.7이상이면 과소비고

 

14. 아래는 유도리있게 조절하면 된다는 것이다.

 

15. 소비는 습관과 정신이다. 합리적인 소비를 통해 자본주의에서 살아남자

 

출처: 교보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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